즐겨찾기이메일이용안내꼭읽어보세요마감처리설명글꼴보기

가격내기제품안내배송조회시안확인


샘플(바탕그림)없이 주문하기
직접디자인 파일로 주문하기

교회현수막용 샘플(바탕그림)
유치원,어린이집용 샘플(바탕그림)일반현수막용 샘플(바탕그림)

배너거치대 주문하기
시트커팅 주문하기
각종인쇄물주문하기
홍보판촉물_자매사이트


신용카드결제/에스크로
신용카드 사용내역조회


로젠택배

코모도보안인증사이트

정보게시판 내용보기

 

제목 : 윈도우 에러 조치팁   [ 구분 : 컴퓨터사용 ]

 


1.윈도우 창에서 _, □, X, 버튼의 그림이 변하거나 8, △ 모양 등으로 변경되었어요.

자주쓰이는 글꼴을 저장하는 TTFCACHE 파일이 손상되어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시작-찾기-파일 또는 폴더에서 이름을 TTFCACHE 라고 입력을 한 후 지금 찾기를 누르
시면 파일을 찾을 것입니다.그 파일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고 등록정보를 선택하 셔서 속성에서 체크 표시를 모두 없애주고 확인을 눌러주고…그리고 다시 시작 - 찾기 - 파일 또는 폴더에서 TTFCACHE 를 찾아 선택한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이용해 삭제 해주시고 컴퓨터를 재부팅해 주시면 됩니다.


2.윈98 자동종료 안될때...

시작버튼에서 실행에 msinfo32라고 치시면microsoft시스템정보가 나옵니다....
거기서 도구를 클릭하시면...시스템 구성유틸리티가 나오거든요...그것을 클릭하시면...
오른쪽 화면 아래 쪽에 고급이라는 탭이 있습니다. 그것을 누리시고 빠른종료 시스템
기능을 사용하지 않음을 체크하시고 확인누르시면...컴퓨터 재부팅..그러면..
그 다음부터는 자동종료됩니다.
만약 이 방법으로도 안되면 윈도우를 다시 깔아야 합니다.


3.윈미 자동 종료가 안 될때...

현재 많은 분들이 윈미사용시 자동종료가 안되는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계시는 것 같습니다.
현재까지 완벽한 해결책은 없는 것 같고 몇가지 해결 방법을 올리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ADSL을 쓰시는 분들은 모뎀드라이버를 최신 버전으로 바꾸어 보시기 바랍니다.

2) 슬롯에 꽂혀있는 카드(랜카드,사운드등)의 위치를 바꾸어 보시기 바랍니다.

3) COM1,2 포트를 사용안하시면 CMOS에서 COM포트를 Disable로 바꾸어 주시기 바랍니다.

# 참고로 랜카드를 바꾸어 해결하신 분들도 있더군요....



4.부팅시 Verifying DMI pool Data..라는 화면에서 멈출때..

부팅시 Verifying DMI pool Data..라는 화면에서 멈출는 경우는 대부분 윈도우98 시스템 파일 때문이다..(윈98기준)
이 경우에는 윈도우의 시스템 파일을 새로 복사해 주면 된다.
복사하는 방법은..
부팅 디스켓으로 부팅을하여 도스 프롬프트 상에서
A:>sys c:
라고 치고 실행하면 된다..


5. 처음 부팅시 메모리테스트를 3번 합니다

CMOS에서 Quick power on Self test라는 곳이 있습니다.
여기서 Enabled로 하면 이것은 부팅할때 메모리를 테스트
하지 않고 부팅하는 방법이고 다른한가지는 disabled 이것은 메모리를 부팅할때 3번걸쳐 테스트를 하는것입니다 ..

6. 윈도우 제품 번호를 잃어 버렸을 경우 ..

윈도우 시디의 제품 번호를 잃어 버린 경우 윈도우내에서 제품 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먼저 시작 버튼의 실행에서 Regedit라고 치고 실행합니다.
그러면 레지스트리 편집기가 실행 되는데 그곳에서 HKEY_LOCAL_MACHINE -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에서 오른쪽 창을 보면 Product Key라는 항목에 제품 번호가 있을 것입니다.

7. 작업도중 윈도우 화면 밑의 작업 표시줄이 사라졌을 때

윈도우 작업중 갑자기 작업 표시줄이 사라지는 경우, 이는 레지스트리의 키가 손상되었기 때문입니다.. 이때는 시작 버튼-실행에 regedit라고 쓰고 실행하면 레지스트리 편집기가 나타나는데 여기서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
ExplorerStuckRects로 이동하면 `Settings`라는 키 이름을 발견할 수 있는데 이 키를 선택한 후 <del>키를 눌러 삭제합니다.. 그런 다음 시스템을 재부팅시키면 화면에 작업 표시줄이 올바로 나타나게 될 것입니다.


8. 스타크래프트나 버츄얼드라이브 등을 돌리다가 이동식디스크 드라이브로 바뀌어 CD-ROM이 인식안될때

WINDOWSSYSTEMIOSUBSYS밑에 CDFS.BAK로 변형된 파일을 CDFS.VXD로 바꾸어 주면 됩니다. 만약CDFS.BAK이 없는 경우는 다른 정상적인 컴퓨터에서 이 CDFS.VXD을 복사하시면 됩니다.



9. 부팅시 “*.VXD” 파일이 없다고 나오는 경우…

부팅시 *.VXD” 파일이 없다고 나오는 경우 그 파일의 이름을 적어둔 후 윈도우 화면까지 들어가서 시작->실행->regedit라고 치고 실행 레지스트리 편집기가 뜨면 메뉴의 찾기에서 적어둔 파일을 찾아서 지운 후 재부팅하면 문제가 해결됩니다.


10. 윈도우 디스크 검사시 반복되는 오류에 대해..

1)일단 하드웨어적인 문제도 있을수 있습니다. 하드 디스크 자체에 BAD가 난 경우
물리적인거나 소프트적인 것이나 모두 포함하여, 나타날수도 있습니다.
디스크 검사를 정밀로 두시거나, 도스 모드에서 SCANDISK 하여 표면 검사를
한번 해 보세요.

2)일부 VIRUS 검색 프로그램 중 (V3도 이문제가 있었습니다) 윈도우에서 실시간
검사 감시 기능이 윈도우의 디스크 검사 또는 조각 모음과 충돌하는 현상이
보고 되었습니다. 만약 바이러스 실시간 감시 기능을 사용하신다면 그 기능을
해제 하시고 다시 한번 디스크 검사와 조각모음을 해 보세요.


11. 스피커에서 소리가 나지 않거나 마이크가 되지 않을 때…

먼저 제어판-시스템-장치관리자-사운드 부분을 확인해서 충돌이 나는지를 확인해 봅니다. 노란색 느낌표가 나타나면 충돌이 나는 것으로 삭제하시고 사운드 드라이버를 다시 설치해 보시기 바랍니다.
드라이버에 이상이 없을때는 윈도우 화면 오른쪽 밑부분의 스피커 모양을 더블 클릭해서 출력 부분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음소거 부분에 체크가 되어 있으면 그 부분을 지우시기 바랍니다. 만약 마이크등 원하는 부분의 정보가 보이지 않을때는 옵션의 등록정보에서 원하는 부분을 체크하시면 됩니다.
 


 

 




회사소개 | 회사위치 | 이용약관 | 개인정보보호정책 | Home |Email | TOP

ㆍ상호 : 싸인스톰 ㆍ사업자등록번호 : 197-34-00707ㆍ대표 : 성병훈
ㆍ전화번호 : 031-913-7518 ㆍ팩스번호 : 031-913-7513ㆍ이메일: signstorm@signstorm.com
ㆍ통신판매업신고 : 제2020-고양일산서-0109호 [사업자확인]ㆍ호스팅제공자 : (주)스마일서브
ㆍ사업장주소 :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중앙로 1471, 218,219호(주엽동,대우레시티상가) (우)10379
본 홈페이지에 있는 모든 이미지와 내용은 싸인스톰에 저작권이 있으며 무단 복제를 금합니다.
Copyright ⓒ 2004 SIGNSTORM. All rights reserved.